통신등급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신등급 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출시되면서 통신등급의 활용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통신등급도 신용등급 만큼 중요해졌기 때문인데요. 상품들의 한도는 높지 않겠지만 신용등급이 낮다거나 무직자분들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통신등급이란?
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통신서비스 정보를 기반으로 각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의 신용도를 평가한 등급입니다.
통신등급의 필요성
급전이 필요한 경우 보통 대출을 통하여 해결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대출의 경우 일정 점수 이상의 본인 신용도 점수가 있어야 대출이 가능한데, 그 신용점수가 미달일 경우 금융권에서는 통신등급을 요구하는 상품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소득이 없는 무직자, 주부, 소득이 일정치 않는 프리랜서 분들이 소액대출을 받을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조회하기
현재 SKT와 KT에서는 통신등급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LGU와 알뜰폰의 경우 통신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알뜰폰 이용고객에게는 통신등급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SKT 통신등급 조회하기
SKT의 경우 '핀크'어플을 통해서 본인의 통신등급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후 신용에 T스코어 조회라는 항목을 선택하게 되면 점수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점수로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KT 통신등급 조회하기
KT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속후 나의 통신 신용 등급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본인의 통신등급 조회가 가능합니다.
LGU/알뜰폰 통신등급 조회하기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아쉽게도 LGU 및 알뜰폰은 통신등급 조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통신등급 올리는법
통신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가입기간이 길어야하며, 연체나 미납이력이 없어야 좋은 통신등급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통상적으로 연체가 없다고치면 몇 년 정도 통신사를 이용하게 되면 2,3등급 정도의 높은 통신등급을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휴대폰 요금이 몇천원이든 몇백원이든 연체나 미납되게 되면 통신등급의 악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반드시 핸드폰 요금이 밀리지 않게 관리하는것이 통신등급 올리는것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