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요금이 미납되면 발신정지가 되면서 추심이 들어가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서울보증보험사로 이관이되는데 이 상황이 오게 될 경우,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미치고, 경제적으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휴대폰 요금이 미납된적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발신정지시에 임시로 사용 할 수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요금미납이 장기화되면 추심업체의 추심도 상당히 부담이되며, 통신등급의 악영향을 끼쳐

통신등급을 활용한 대출진행도 불이익을 받기때문에 소액이라도 요금미납은 절대 무시하면 안 되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휴대폰 미납요금 조회방법

통신3사별로 미납요금을 조회하면 상당히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신 3사(SKT, KT, LGU+) 전부 확인이 가능한 방법이며, 본 사이트에서는 미납요금을 직접 납부하는 것은 불가하며, 본인이 사용 중인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미납요금 조회방법(feat. 신용정보 공동관리 서비스)

하기 방법으로 진행만 하시면, 미납중인 요금 전체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정보 공동관리서비스 바로가기

 

①신용정보 공동관리 서비스 사이트 접속

신용정보 공동관리 서비스

 

②본인 신용정보 조회하기 선택

신용정보 공동관리 서비스 본인인증

 

③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신용정보 공동관리 서비스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신용정보 공동관리 서비스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④본인의 연체, 미납요금 확인하기

 

 

휴대폰 요금 미납으로 인한 발신정지 시 대응방법

휴대폰 요금 미납이 발생 할 경우, 발신정지는 시행은 통신사별로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1~2개월의 유예기간을 부여합니다.

단, 미납요금이 고객이거나 잦은 연체가 발생할 경우 통신사를 불문하고 즉시 발신정지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발신정지가 발생하면 일상생활에 매우 큰 지장이 발생하고 본인이 소액결제를 사용하고 있으면 소액결제 환입이 불가능하므로 이용하시는 걸 자제 부탁드립니다.

 

휴대폰 발신정지 시 임시 대응법

 

본인 휴대폰이 발신정지가 되었다면, 임시로 발신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방법 1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한다

휴대폰 발신정지가 되었다고 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잠시라도 풀어서 긴급한 상황에 사용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사유를 말씀드리면서, 언제까지 요금납부를 하겠다는 계획을 전달하면서 희망일만큼 발신정지를 풀어달라라고 말씀드리면 됩니다. 희망일자가 너무 길면 불가능하다고 상담원이 답변 주실 거고, 희망일자가 며칠 이내라면 상담사가 발신정지를 일시적으로 풀어드립니다.

 

고객센터 전화
고객센터 전화

 

방법 2 선불 유심을 개통한다

발신은 본인이 전화를 안 걸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수신까지 정지되게 되면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인데요. 발신 및 수신까지 정지되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선불폰의 경우 말 그대로 요금을 선불로 내고 사용하기 때문에 약정 없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그대로 유심만 바꿔서 사용하면 됩니다. 전국 휴대폰 매장에 방문해서 개통이 가능하고 간단한 서류 작성, 본인 신분증만 있으면 개통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통화 무제한 등 다양한 요금제가 있으니 선불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하느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신요금 미납 지속 시 불이익은?

통신 미납요금을 처리하지 않고 시간이 흐르게 되면, [발신정지 → 수신 정지 → 직권해지] 순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직권해지란 통신사의 권한으로 고객과의 계약을 강제로 해지하는 것을 의미하며,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번호 역시 말소가 됩니다.

통신사별로 대응방법이 달라 하기 내용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통신사별 대응법

SKT

미납요금 발생 2~3개월이 지나도 요금 수납이 되지 않으면 발신정지가 됩니다. 발신정지되고 14일이 경과하게 되면 수신까지 정지가 됩니다.  5개월 이후까지 수납이 되지 않으면 직권해지가 진행되며, 시간이 더 경과하게 된다면 신용정보회사에서 미납액 징수 업무가 추진됩니다.

 

KT

KT는 개인별 신용등급, 통신 등급, 납부 패턴에 따라 대응이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대응은 하지 않습니다. 단, 직권해지의 경우 SKT와 마찬가지로 5개월 이후부터 진행합니다.

 

LG U+

미납요금 발생 1달 뒤 고객에게 안내가 나가게 됩니다. 안내된 이후 납부가 되지 않으면 바로 직권해지로 진행합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가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납부는 회사와 고객의 약속으로써 매우 중요합니다. 소액일지라도 요금이 미납되게 된다면 추심을 통하여 신용불량자가 될 수 도있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또한, 기록이 남게 되어 당연히 신규 개통을 진행할 수 없고, 금융기관이나 보안회사에 취업하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신원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직업에서도 취업에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휴대폰 요금미납 조회
휴대폰 요금미납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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