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셀프로 머리 염색을 많이들 하곤 한다. 염색약이 혼자 할 수 있게 잘 나와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셀프로 염색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집에서 셀프로 염색을 하는 것은 좋으나 염색약이 얼굴, 피부, 옷, 바닥, 욕조 등에 묻어 지워지지 않아 걱정한적도 많을 것이다.

 

다양한 상황속에서 염색약이 묻었을 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가 잘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피부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반응형

손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1. (얼굴제외)염색약이 묻었을 때, 염색약이 묻은 부분에 주방세제 5ml 정도를 손가락으로 문질러 바른다. 여기에 소독용 알코올이 있다면 조금 섞어 바르면 얼룩이 더 잘 지워진다.

 

2.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를 사용하여 염색약이 묻은 부분을 살살 지워낸다. 피부에 염색약이 너무 진하게 물들었다면 잘 지워지지 않을수도 있다.

 

3. (얼굴제외)염색약이 묻었을 때,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5ml 정도를 완전히 섞어 염색약이 묻은 부분에 발라 살살 문지른다. 베이킹소다는 연마제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질이 벗겨져 피부가 깨끗해진다.

 

4. 깨끗한 화장솜이나 손에 치약을 짜서 염색약이 묻은 부분에 펴발라준다. 치약 또한 연마제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질이 벗겨져 피부가 깨끗해진다.

 

5.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바세린을 바르고 염색약이 지워지기 시작할 때까지 계속해서 문질러준다.

 

6.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베이비오일을 바르고 하룻밤 그대로 둔다. 면 붕대로 베이비오일 바른 부위를 감싸놓아도 좋다. 8시간 정도 지난 뒤 미온수로 살살 지워내면 된다.

 

7. (얼굴제외)깨끗한 화장솜에 매니큐어 리무버를 묻혀 염색약이 묻은 부위를 살살 문질러준다.

옷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염색약은 대부분 강력한 염기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구연산, 식초와 같은 산성 제품을 사용하여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다음은 구연산을 이용하여 옷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 방법이다.

① 빈 컵에 구연산 5스푼 정도 넣고, 미온수를 적당히 받아 구연산수를 만들어준다.

② 염색약이 묻은 옷에 구연산수를 뿌려주고, 중성세제 원액을 묻혀준다.

③ 염색약이 묻은 부분을 솔로 두드려준다.

④ 스팀다리미로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스팀을 쐬준다.

⑤ 수세미로 살살 문지르고 오염된 부분을 손으로 비벼준다.

⑥ 위 ②번 ~ ⑤번 과정을 반복한다. 반복하다보면 염색약 묻은 부위가 점점 옅어지면서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닥, 장판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1. 염색약이 묻은 바닥, 장판 부위에 물파스를 발라주고, 몇 시간 기다렸다가 닦아준다. 물파스로 제거가 힘든 얼룩일 경우, 아세톤을 이용하여 같은 방법으로 지워준다.

 

2. 키친타올에 락스를 묻혀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발라준다. 2시간 ~ 3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닦아내면 얼룩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환기 필수)

 

3.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치약을 적당량 짜서 발라준다. 몇 시간 기다렸다가 닦아주면 얼룩이 깔끔하게 제거된 것을 볼 수 있다.

염색시 주의사항

1. 염색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버려도 되는 옷을 입고 해야 한다. 아끼는 옷을 입고 하면 염색약이 옷에 묻어 제거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2. 염색을 하기 전, 바세린을 이용하여 헤어라인, 목 뒤, 귀 주변 등을 발라주면 염색약이 피부에 스며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3. 바닥에서 염색을 할 경우 신문지나 비닐을 꼭 깔아야 바닥, 장판이 염색약으로 얼룩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